언론보도

언론보도

법무법인(유한) 대륜 언론보도

broad_1

비욘드포스트

해마다 증가하는 노인학대문제, 무거운 형사처벌 대상이므로 주의 필요해

최근 노인학대 신고 건수가 매년 증가하는 모양새다. 실제로 경찰청에 따르면 올 상반기 노인 학대 112 신고 건수는 5958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이미 지난해 1만1918건의 절반 수준인 수치다.

초고령사회에 가까워지면서 노인 인구는 날로 늘어나고 있지만 노인학대는 좀처럼 줄지 않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내

2022-09-29

broad_1

전민일보

[칼럼] 보이스피싱 범죄, 현금수거책으로 연루 시 법률 자문 구해야

최근 보이스피싱 조직인줄 모르고 현금수거책으로 연루되었던 50대 A씨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그는 원심에서 1년 6개월을 선고받았으나, 보이스피싱 조직임을 알고도 범행에 가담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항소심 재판부의 판단으로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최근 고액 아르바이트나 대부업체 일인 줄 알고 업무에 투입되었다가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역할에

2022-09-26

broad_1

뉴스핌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 두 번째 특위로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 특위 출범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26일 여의도 이름센터에서 두 번째 특위인 장애인이동편의증진 특위를 출범했다.

특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장애인 맞춤형 통합지원을 통한 차별 없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시내버스 대·폐차 시 저상버스 의무교체 등 장애인 이동권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동편의 보장은 지역사회 자립을 위

2022-09-26

broad_1

시사매거진

유류분반환청구소송, 상속받았어도 부족하면 진행할 수 있어

국세청이 공개한 지난해 국세 통계에 따르면 직계존비속 사이 증여 신고는 15만 5,638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공동상속인 간 재산 분배에 관해 법적인 갈등을 겪는 사례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대법원 사법연감을 살펴보면 상속 관련 소송은 5년 사이에 두 배 가까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만약 지나지게 불공정한 재산 분할이 이뤄졌다

2022-09-19

broad_1

베이비뉴스

법무법인 대륜 형사·성범죄전문센터, 전 부장검사 김영흠 변호사 영입

김영흠 변호사 "성범죄 등 강력범죄와 재산범죄 등 다양한 형사사건 실전 노하우 축적... 최선의 결과 도출할 것"

법무법인 대륜 형사·성범죄전문센터에서 전 서울서부지검 부장검사 출신 김영흠 대표변호사(사진·사법연수원 14기)를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변호사는 서울남부지검 검사로 임관해 서울서부지검 부장검사,

2022-09-15

broad_1

로이슈

'황혼이혼 재산분할’ 노후를 위해 퇴직금, 연금까지 고려해야

최근 자녀를 모두 성장시킨 뒤 황혼기를 앞두고 오랜 결혼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부부가 늘고 있다. 결혼 기간 20년 이상 부부의 이혼을 황혼이혼이라고 하는데, 그 비중이 꾸준히 늘어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이혼의 38.7%에 달할 정도로 증가했다. 이혼한 부부 10쌍 중 4쌍이 황혼 이혼이었다는 얘기다.

시대적 변화 속에 여성의 경제적

2022-09-07